BitLocker 기반 암호화 체계 구축
보안이 취약한 바이오스 부팅 암호화 달리 BitLocker 기반 디스크 암호화로 보안을 강화 할 수 있으며 사내 PC에 저장된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 할 수 있는 매우 강력한 체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중앙집중형 실시간 BitLocker 관리
Agent 기반으로 운용 중인 모든 엔드포인트 PC 단말기의 BitLocker 활성화 여부와 관련된 세부 정보를 대시보드로 확인 가능하며 모두 중앙집중형으로 수집하여 실시간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관리자가 웹페이지를 통하여 기관 내 운용 중인 모든 PC에 대한 BitLocker 암호화 정보를 일괄 확인 가능합니다.
복구 키 중앙 관리로 분실 문제 해결
사용자 PC의 복구키를 선 암호화 후 저장을 통해 정보를 외부 유출 방지하여 보안성을 강화하였으며 중앙에서 복구키를 모두 관리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 개인이 저장한 복구키를 분실해도 신속하게 복구 가능한 복구 용이성을 확보하였습니다.
기술 동향 및 정책에 준하는 보안 체계
향후 도입 확산 될 Windows 11의 경우 UEFI 모드 & BitLocker 기반 신뢰보안부팅(Secure Boot)이 필수 조건으로 적용됨에 따라 국정원 정보보안지침 및 개인정보 보호법 개정으로 BitLocker 디스크 암호화는 필수 보안 사항으로 상기 동향 및 정책에 준하는 암호화 체계가 구축 가능합니다.
그룹별 복구 메시지 개별 설정
복구키 입력 화면에서 보여지는 메시지를 그룹별로 다르게 표시되도록 개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업 내 지사별로 다른 보안 정책 및 유관 부서와 연락을 위한 기능으로 좀 더 다양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으며 IT 관리자들의 업무를 경감에 효과적입니다.
대시보드 기반 통계 정보 제공
다양한 데이터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시보드에서 전사의 모든 PC 단말기의 BitLocker 암호화 현황과 TPM 활성화 현황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취득한 정보를 바탕으로 보호되지 않은 PC를 식별하여 모니터링하여 기업 내 보안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암호화를 강제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